(1)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계획
1.1 특성화 방향에 부응하는 교육과정 구성·운영 계획
교육과정 구성
- 편성 및 개설학점: 편성 111학점, 개설 90학점 (입학정원이 100명이상인 학과는 편성 132학점, 개설 108학점)
- 졸업 최저 이수학점: 문과대(기독교학과) 128학점, 사범대(교육학과) 135학점
- 전공 최저 이수학점: 단일 전공 시 60학점, 다전공(연계전공) 일반학과 36학점, 사범대학 50학점
- 부전공시: 주전공 60학점+부전공학과 전공과목 21학점 이상 이수
GMLP 교육과정 편성안: 기독교학과와 교육학과의 연계전공과정
- 개설학점 요약
학과 | 사업단 공통 학점 | 전공개설학점 |
---|---|---|
기독교학과 | 21 | 67 |
교육학과 | 67 | |
GMLP연계전공 | 20 | |
총계 |
기독교학과 전공 GMLP 트랙 108학점 개설 교육학과 전공 GMLP 트랙 108학점 개설 |
- GMLP 교과과정
기독교학과 전공 | 전공필수와 전공선택 67학점 | ||
---|---|---|---|
교육학과 전공 | 전공필수와 전공선택 67학점 | ||
교양필수 | 채플 + 현대인과 성서 (3학점) | ||
GMLP 공통과목 | 기독교학과 | 진로와 자기계발 (3학점) | 9학점 |
기독교 리더십 (3학점) | |||
기독교와 현대문화 (3학점) | |||
교육학과 | 시민교육론 (3학점) | 12학점 | |
평생교육 (3학점) | |||
상담심리학 (3학점) | |||
도덕심리학 (3학점) | |||
GMLP 연계전공 | 특성화 연계전공 | 글로컬 다문화사회 이해 (3학점) | 20학점 |
다문화 코칭과 관계리더십 (3학점) | |||
다문화 교육·복지 정책론 (3학점) | |||
다문화가정 아동의 이해 (3학점) | |||
다문화아동의 심리 진단 및 평가 (3학점) | |||
다문화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(3학점) | |||
해외현장실습 (2학점) : 2주간 방학 집중 훈련 |